SMART Printer의 LED 버튼으로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1. SMART Printer의 뒤쪽에 있는 On/Off 스위치가 " | " 쪽으로 눌려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SMART Printer의 뒤쪽에 검은색 어댑터 케이블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어댑터, 전원 케이블 및 전기 콘센트가 각각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당사에서 제공된 정품 어댑터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다른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인쇄 및 인코딩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LDC 창에 'Ribbon Not Found' 메세지가 출력 됩니다.
1. 리본 카트리지 장착 상태를 확인 하세요. SMART Printer 사용설명서, 퀵가이드 및 리본 제품박스 뒷면의 설치 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새로운 Ribbon을 장착하여 정상적으로 인식한다면 사용하던 Ribbon의 RF Tag의 손상으로 인한 장애일 수 있습니다.
리본을 구매한 대리점에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 SMART Printer는 정품 리본만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아이디피(주)의 SMART 정품 리본을 사용하세요.
카드 적재는 어떻게 하나요?
1. 호퍼 커버를 열고 한 장의 카드 또는 여러 장의 카드를 아래 그림과 같이 올려 주십시오. 카드를 한 장씩 적재할 때,
카드를 프린터 안쪽까지 밀어 넣으시면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프린터 안쪽으로 밀어 넣지 마시길 바랍니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여 주세요.
정상적인 카드 적재 잘못된 카드 적재
인쇄 명령에도 SMART Printer가 아무런 반응이 없어요.
1. SMART Printer의 뒤쪽에 있는 USB케이블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SMART Printer와 연결된 USB케이블이 PC와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제어판 '장치 및 프린터'에 SMART Printer의 드라이버 상태가 온라인 또는 준비됨 으로 표시 되어있는지 확인하십시오.
(SMART Printer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PC와 연결된 USB Port를 다른 USB Port로 변경 후 사용해 보십시오.
5. 위의 모든 내용을 실시 한 후에도 계속해서 인쇄를 못하는 경우에는 SMART Printer 드라이버를 재설치 하십시오.
※ PC와 SMART Printer를 USB로 연결할 때, 외장형 USB 허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별도 전원공급형 USB 허브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카드가 SMART Printer안으로 빨려 들어가지 않아요.
1. 카드 두께 조절 레버 위치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드의 두께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2. 호퍼 롤러 오염 상태를 확인 하십시오. 호퍼 롤러가 오염되면 호퍼에 적재된 카드를 정상적으로 프린터
내부로 흡입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SMART Printer 내부 및 롤러 청소의 권장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청소 방법은 SMART Printer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십시오.
- YMCKO 리본 사용 시 1,000 장 인쇄 후
- KO 리본 사용 시 2,500 장 인쇄 후
- Mono 리본 사용 시 5,000 장 인쇄 후
- YMCKOK 또는 YMCFKO 리본 사용 시 800 장 인쇄 후
3. Cleaning Roller 장착 상태 및 오염도를 확인 하십시오.
- Cleaning Roller의 청소 방법은 Cleaning Roller를 잡고 아래 그림과 같이 화살표 방향 중 한쪽 방향으로 밀고
올려서 분리 합니다. 분리한 오염된 롤러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잘 말려서 다시 설치하여 사용하십시오.
오엄된 Cleaning Roller 정상적인 Cleaning Roller
LCD 화면에 'Ribbon Search Error' 가 표시돼요.
1. SMART Printer 전면의 왼쪽 LED 버튼을 1회 눌러 LCD에 표시된 리본 잔량을 확인 하십시오. 리본 잔량이 없다면 새 리본으로
교체하십시오.
※ 당사는 리본이 끊어지는 경우 등을 대비하여 여분의 인쇄 가능한 리본을 제공하기 때문에, 리본 카트리지에 리본이 남아 있어도
SMART Printer를 통해 확인한 리본 잔량이 없다면 더 이상 인쇄할 수 없습니다.
2. 리본 카트리지에 리본을 정상적으로 장착하였는지 확인 하십시오. 리본 장착 방법은 리본 박스 외부의 표시 그림 또는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Quick Guide 를 참고하십시오.
3. 리본이 끊어져 있을 경우 리본 카트리지를 꺼내서 끊어진 리본을 테이프 등을 이용하여 끊어진 리본을 이어 주신 후
프린터에 장착하여 사용하십시오.
4. Color In / Out Sensor의 오염에 의해 'Ribbon Search Error'가 발생될 수 있으니 Color In / Out Sensor의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Color In / Out Sensor가 오염되었다면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거나 면봉에 알콜을 묻혀 청소해 주시면 됩니다.
Color In / Out Sensor의 위치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Color In / Out Sensor
리본이 끊어졌어요.
1. 리본이 끊어져 있을 경우 리본 카트리지를 꺼내어 끊어진 리본을 다시 이어 주신 후 프린터에 장착하여 사용해 주십시오.
2. 리본 끊어짐 현상이 자주 발생되면 아래의 원인을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 규격이 맞지 않거나 표면이 고르지 않는 등 카드가 불량한지 확인해 주십시오.
- 인쇄 농도 설정이 너무 높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인쇄 농도가 너무 진하면 인쇄 헤드에 많은 열이 가해져 리본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 카드 인쇄 포지션이 잘 맞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카드 인쇄 시작 지점이 너무 앞쪽에 있거나 또는 인쇄가 끝나는 지점이 너무
뒤에 있으면 리본이 끊어질 수 있으니 카드의 인쇄 포지션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 카드 인쇄 농도 및 포지션 조정 방법은 "SMART Printer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십시오.
카드 이송 동작 이외의 SMART Printer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이 안되는 경우
1. 제품과 함께 제공되지 않은 다른 어댑터를 사용하는 경우 프린터 전원과 카드 이송 동작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인쇄 및 인코딩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어댑터인지 확인 후
사용해 주십시오.
양면 인쇄 중 카드가 플리퍼로 이동하지 못하는 경우
1. SMART-51D, 50D & 30D Printer는 플리퍼가 결합된 제품으로 프린터와 플리퍼 내부의 카드 로테이터가 수평으로
정렬 될 수 있도록 조정해야 합니다. 카드가 플리퍼로 진입하거나 플리퍼에서 프린터로 카드가 이송되면서 에러가 발생된
경우 "Auto Rotator Set (SMART Printer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여 자동으로 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