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조사원증 발급 전국 지역화 구축
관련링크
본문
Background
중앙발급에서 지역발급으로의 세분화.
국가 통계 활동 전반을 기획 · 조정하는 통계청은 각종 경제 · 사회 문제를 조사 · 분석 ·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의 중앙 행정부서 입니다.
중앙 본부와 일부 지역 사무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3,000 명의 공무원이 재직 중입니다. 이들 조직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중앙 본부에서 모든 재직자 출입, 통제 기능을 가지는 통계 조사원증의 직접 관리에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각 지사에서 정규직/기간직 직원을 위해 자체 발급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 중앙 사무소가 통계원의 인사 관리하는 것 외에 각 지역 센터에서 발급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Solution
카드프린터와 발급 소프트웨어 통합 지원.
시간당 최대 212장의 카드인쇄를 지원하는 고속 인쇄 모델인 SMART-51과 더불어 아이디피㈜ 카드프린터에 제공되는 기본 발급 프로그램인 Smart ID를 이용하여 등록된 수 많은 통계원의 등록 데이터 관리와 카드 발급을 동시에 제공했습니다.
특별한 사용방법 교육이 필요없는 직관적이고 쉬운 발급 솔루션으로 각 지역센터에 빠르게 보급되었습니다.
또한 저렴한 인쇄비용 및 높은 내구성으로 운영예산에 적합한 시스템으로 채택되었습니다.
Result & Benefit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발급환경 구축
아이디피㈜ 카드프린터 및 Smart ID 발급 소프트웨어는 별다른 통합작업 없이 즉시 현장 요구사항에 대응하여 대량 납품되었습니다.
특히 별도의 운영 교육이 필요 없어 운영의 수월함으로 인해 발급담당 관계자로부터 과거 중앙에서 발급 시 보다 더욱 유연하고 자발적인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단순한 사용법과 기대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평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