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닫기

CaseStudy

공공 도서관 멤버십 카드

본문

Background

공공 도서관 사용자 수의 빠른 증가.


서울시에는 수 많은 공공 도서관이 있습니다. 구로구는 디지털 산업단지의 개발로 인해 높은 인구밀집 지역으로 전통적인 거주지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구로구에는 지역 주민의 복지 차원의 도시 도서관, 지역 도서관, 소규모 도서관, 북 카페 등 약 100여개의 크고 작은 도서관이 운영 중에 있습니다.

점차 도서관의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도서관의 형태 및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구로구에서는 이들 도서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통합 멤버쉽을 계획하였습니다.

Solution

33개의 공공 도서관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


구로구 공공 도서관의 이용자는 그 동안 도서관별로 발급되는 카드를 이용하여 도서관을 이용해 왔습니다.

아이디피㈜의 카드 프린트 솔루션은 단지 카드 발급만이 아닌 다양한 분야의 시스템과 요구조건에 통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활용하여 아이디피㈜에서는 파트너사와 협업하여 도서관 이용자의 편의성 증대 및 도서관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통합 멤버쉽 운영 시스템 도입을 제안하였습니다.




Result & Benefit

통합 발급, 관리 환경 구축

“지혜의 등대 회원증” 이라는 이름의 구로구 33개 공공 도서관 통합 운영, 관리 시스템 구축.
이와 같은 과거의 운영방식을 SMART-51 카드프린터 및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단 하나의 도서관 멤버쉽 카드로 모든 시설의 서비스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구로구의 성공적인 도서관 통합 멤버쉽 카드 사례를 시작으로 다른 지자체에서도 동일한 형태의 프로젝트로 연결되는 등 모범 사례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TOP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ABOUT
HOW TO USE
PRODUCT
COMMUNITY
SHOP